현안 스님의 아메리칸 마하야나
분당 보라선원에서 매주 일요일 오후 만트라 세션을 시작합니다. 사실 이건 미국의 영화 스님 도량에서 매주 토요일 저녁 해왔던 전통이기도 합니다. 이미 저희 도량에 다니는 분들은 우리가 저녁 예불을 끝내고 이 만트라 세션과 똑같은 내용으로 "능엄신주 중 오대심주, 약사주"등을 매일 하고 있다는 걸 알고 계실겁니다. 그건 우리가 도량에서 매일 하는 일과입니다. 그렇다면 왜 매일 저녁에 외우는 만트라를 만트라 세션이라고 부르면서 일요일에 할까요? 보산사나 보라선원에 다닌지 얼마되지 않았거나, 명상만 배우신 분들에게 만트라 즉 주력수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와주기 위해서 입니다. 매주 일요일 명상반을 3시에 시작하는 대신 1시에 시작하고, 만트라는 매주 일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합니다. 이 만트라 세션에 ..
https://brunch.co.kr/@chanpureland/534 상욱스님: 지난 3년을 돌아보며 상욱 스님의 이야기 (발췌) | 글쓴이: 상욱 스님 얼마전 미국에서 같이 지내고 있는 종인 스님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스님은 여기 와서 무엇을 배웠나요?” 종인 스님이 말하길 “집 짓는 법을 brunch.co.kr 상욱 스님 SangWook Sunim 2011년 자우 스님을 은사로 사미니계 수지 2012년~2015년 봉녕사 승가대학 수학 2016년 비구니계 수지 2016년 위봉사, 대원사에서 제방 참선 수행 2019년~ 영화 선사의 지도하에 미국에서 수행 정진 중 상욱 스님의 온라인 명상반 목 오전 10시-11시 (한국시간) 수 오후 5시-6시 (캘리포니아 시간) 대상: 누구나 (종교, 나이, 인종..
나이, 종교, 명상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1시간 좌선, 1시간 질의응답으로 구성 미국 위앙종 국내 2번째 도량인 “보라선원”에서 겨울 명상반을 개최합니다. 이 수업은 미국 위앙종을 이끌고 있는 영화 선사의 첫 한국인 출가인 제자인 현안 스님이 지도할 예정입니다. 현안 스님은 출가 전 2015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명상 지도 경험이 풍부합니다. 이 수업은 매주 일요일 오후3시부터 5시에 열립니다. 참가비는 전액무료이며, 나이, 종교, 명상 숙련도, 출가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수업은 서양 문화와 교육에 익숙한 현대인들을 위해서 전통적인 종교의 딱딱하고 엄격한 분위기가 아닌 자유롭고 격식없는 분위기에서 진행됩니다. 명상반에서 참여자들은 지도 스님과 함께 그룹 좌선(坐禪)..